메뉴 건너뛰기 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하위 메뉴 바로가기


> 서비스안내 > 결제 및 부가서비스 > 서비스 구성

서비스 구성

결제 서비스

  • ○ '간편결제' 와 '일반결제' 2가지 방법을 제공하며 뱅크페이 웹, 앱 결제창에서 고객이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음

간편/일반결제의 특징을 나타낸 표
간편결제 일반결제
내용 '스마트폰번호'와 '뱅크페이 PIN'으로 로그인 한 후
'계좌비밀번호'로 결제

* 법인은 '사업자등록번호'와 '법인용 공인인증서'로
로그인

결제정보(금융기관, 계좌번호, 예금주 주민(사업자)
등록번호, 계좌비밀번호)와 추가인증* 정보를
입력하여 결제

* 보안매체, 공인인증서 등으로 가맹점에 따라 적용 체계가 다름

특징 - 결제단계가 매우 간단
- 이용전 1회 회원 가입 및 결제 정보 등록 필요
- 개인은 공인인증서 없이 이용 가능
- 결제시마다 결제정보를 입력
- 공인인증서 등 인증필요

결제 이용절차

  • 2) 일반결제
  • - 계좌정보의 사전등록 없이 바로 결제할 수 있는 방식으로, 이용기관에 따라 공인인증서 및 보안매체 검증이 필요
  • 일반결제 <화면보기>

현금영수증 서비스

  • 1) 현금영수증 발행[이용 여부는 가맹점이 선택 가능]

  • 뱅크페이 결제내역에 대하여 현금영수증(법인은 지출증빙) 발행 서비스를 금융결제원 KFTCVAN(현금영수증 발행사업자)을
   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.
  • 2) 현금영수증 발행대상
  • - 관련 법률에서 정한 물품 및 서비스 비용료
    단, 보험료, 수업료, 입학금, 세금, 공과금, 아파트 관리비, 상품권 구입비 등은 발행대상이 되지 않음
  • 3) 발행절차
  • 현금영수증 발행대상 가맹점에서 결제하는 고객이 뱅크페이 결제창에서 현금영수증 발행 여부를 선택한 후 발급번호* 를 입력하여 요청하면 결제와 동시에 발행
  • * 발급번호
간편/일반결제의 특징을 나타낸 표
구 분 용 도 발급번호
개인고객 소득공제 주민등록번호, 휴대폰번호
법인고객 지출증빙 사업자등록번호